나의 이야기

[스크랩] 휴대용 물병 주머니

원단에 깔린여자 2009. 1. 14. 12:02

휴대용 물병 주머니
쉽게 목마름을 느끼는 요즘, 물병에 차갑게 얼린 생수나 음료수를 넣고 다니면 무더운 초여름도 거뜬하게 보낼 수 있다. 물병을 보다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물병 주머니를 직접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준비물
손잡이용과 고리용은 반으로 접은 상태에서 양끝을 0.5~1cm 정도 접어 맞닿은 선을 따라 박음질한다.

1 겉감의 천 세 조각을 연결한다. a와 b의 겉면을 마주대고 긴 면을 따라 노루발 너비로 박은 다음 c를 차례로 박음질한다.


2 안감은 세로로 반을 접어 옆선과 바닥을 ㄱ자로 박는다. 바닥의 양끝은 삼각형 모양으로 세운 뒤 각을 잡는다.(과정③ 참고)


3 ①도 ②의 방법으로 박는다. 바닥은 삼각형 모양으로 각을 잡아 가로로 7cm 박은 다음 0.5cm를 남기고 삼각형 부분을 잘라낸다.


4 겉감을 뒤집은 다음 안감을 끼운다. 안감의 안쪽이 겉감의 안쪽과 맞닿도록 하고 박은 선과 시접을 맞춘다.


5 입구 천은 반으로 접어 옆선 2cm를 박고 끈을 넣을 부분(1cm)을 띄운 뒤 나머지를 박는다. 2cm 박은 부분은 1cm 너비로 두 번 접은 뒤 접은 선을 따라 박는다.


6 ⑤의 시접과 ④를 연결하여 박음질하고 바이어스테이프를 두른다. 이때 고리용 끈을 함께 끼워 박는다. 입구 구멍에 실끈을 끼우고 고리를 단다.




완성된 물병 주머니

물병에 얼음물이나 차가운 음료를 넣을 경우 물병 표면에 물이 맺혀 흘러 들고 다니기 불편할 때가 많다. 이럴 때 물병을 주머니에 넣어 보관하면 손이나 가방에 물이 묻을 염려가 없어 휴대하기 한결 수월해진다. 물병 주머니는 남은 조각 천을 사용해도 손쉽게 만들 수 있고, 방수 원단을 안감으로 사용하면 겉의 천이 젖지 않아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출처 : 행복이 가득한 집꾸미기
글쓴이 : 꽃비 원글보기
메모 :